건의패치 좀 잘해주세요!!!!!!!!!!!!
11
4
김동혁2019-11-16 20:48
동의합니다 신발가게는 군사전체 지속버프이니 그러려니합니다 이속과 직접적인 시너지를낼수있는추가 카드들이 나온다면 뒤에가서는 행군또한 좋은 또하나의 메타로 자리잡을수 .도.있다 생각합니다.문제는 그 카드추가까지 유저의 플레이를 지치고 힘들게한다는것입니다. 컨텐츠추가가 바쁘신만큼 그러한 시너지카드를 같이 추가하시지 못했을것이라 생각하고 이해하려 해봅니다. 하지만 다른군사유닛들의 너프는 의도를 잘파악하기 힘듭니다.지금도 겨우겨우도 사용하지못하는 근접유닛의 생존력을 더욱 감소시키는것은 결국 병영 집결없이는 사용하지 마라는 꼴입니다.심지어 병영집결을 다른 원거리유닛들에게사용하면 더욱 큰 시너지를 내놓는 상황에 방패병의 너프는 현재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성과 정 반대되는 패치라 생각됩니다. 수호자의 단순 체력버프또한 코스트증가와 도마뱀의 불공격으로 전멸하는 근접유닛으로 인해 근본적인 해결도 안됐을뿐더러 코스트만 비싸져서 사용해볼까말까 하던것마저 사용가치를 떨어트립니다.유저들이 원하는 패치란 게임을 쉽게만들어달라는게아닙니다.클리어는 해도좋고 못해도좋은게 게임이여야합니다. 허나 유저가 원하는 패치는 다양한방법으로 여러가지 공략이 나오며 이에대해 토론하고 연구하며 게임을 할수있게끔 하는방향의 패치입니다.하지만 이번패치는 그러한 유저들이 원했던 방향성과 달리 플레이타임을 더잡아두겠다라는 의도로 보이기 쉽상이고 이에 유저들이 실망하는것도 당연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치즈카드2019-11-18 20:42
건의와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내용들 중 현재의 컨텐츠(카드/맵 등) 부족과 연계 가능성들이 적다는 점을 저희도 해소하기 위해 꾸준히 컨텐츠 추가 및 수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버그와 컨텐츠 추가(카드/맵/이벤트등)를 중심으로 작업하고 있어 밸런스패치가 원할히 이루어 지지 않은것 같아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패치이후 꾸준히 기존카드와 신규카드 사이 가능성을 지켜보고 유저분들의 의견을 수집해 만족하실 수 있는 게임이 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슬더스관리자라고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과 추가했으면 하는 사항들이 있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이 재미있어서 즐기신 분들은 대부분 클리어 루트가 너무 제한적이라 느끼실겁니다.
재사용 무장 집결 보강 수리 가시망 이것 중 하나는 클리어 하면 거진 95%는 들고 있을겁니다.
단순히 그것만 보면 그게 사기니까 그렇다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팩트는 그것 말고 클리어 덱이 없으니까 그런겁니다.
클리어 덱이라 하면.
1. 가시망 보강 + 장궁병or 기술카드.
2. 무장(장군영능) 집결.
3. 기술카드 이용( 작업, 작업령 재사용 공격카드 이용 병영,초소 등등) .
이 있는데
재사용, 보강, 가시망, 수리 등등 너프는 괜찮습니다.
충분히 사기카드였고 너프를 해도 대체재가 없을 것들이니 너플를 해도 쓸거니까요.
하지만 왜 병사를 너프를 가하시죠?
방패병 장궁병 여타 등등 카드들 너프는 게임 다양성을 말살할려는 계획이라고까지 생각 됩니다.
앞서 말한 가시망 수리 보강 재사용이 좋은 카드인건 사실이지만 그걸 안쓰면 클리어가 안되니까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요!!!
아니 병사카드들이 무슨 23라만 넘어가면 다 쓸려 내려가는데 어떤 카드를 씁니까?
인구수가 100이든 200이든 그냥 불화살에 구워져서 50이 되는건 순식간입니다.
그러니 보강 가시망 수리를 쓰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방패병 너프 수호자 버프를 하셨는데
방패병이 수호자에 비해서 10배는 좋아요. 너프해도 수호자 안써요. 그리고 더 너프하면 방패병도 못.. 아니 써야겠네요.
하여간 방패병이 게임이 좋냐?
아니 다른게 쓰레기니깐 방패병이 좋아보이죠.
방패병 100마리있어봐. 리자드기사 한마리에 죽는데.
물론 이제 100마리있으면 리자드 기사 공속 너프먹어서 잡을 수는 있어요.
근데 23라 넘어가면 불화살 2웹 맞고 그냥 다 죽습니다.
게임에 다양성을 살리고 싶으면 좀 쓸만할 정도로는 다른카드도 버프하고 경비병 민병대 나 치즈 같은건 좀 덜나오게 만드고
일반카드 중에 쓸모 없는 카드를 좀 줄이던가 마차가 자주오게해서 좀 카드를 볼 상황을 많이 만들던가.
다방면으로 수정을해야지.
일반카드에 쓰레기들을 계속 넣으면 그게 계속 나와서 오히려 더 빌드가 고착화 됩니다.
예들들어 이번 패치에 건물카드들 5개
도치투척기 : 뭐 안쓰겠지만 그나마 이해가 가는 방어초소? 입니다.
공동추택 : 집보다 비싸고 집보다 세금안주고 집보다 자리많이 차지하고
건물카드는 손패에 남아있는 카드가 아니라서 비싸고 효율낮으면 누가 씁니까.
스팩만 따지면 자리 2칸 차지해야 하는데 무슨 3칸 쓰는 카드? 상점에서 하나사야 할떄 급할때나 쓰지 그 외에는 아무도 안쓸거예요.
그래 그런데 공동추택 까진 괜찮다칩시다.
행군. 신발가게 이거 쓰라고 만든 카드 맞죠? 아니 쓰라고 만들었어도 나오는 빈도가 너무 높습니다.
간단히 생각했을때 방어선 2개를 들고 방어선 앞에서 공격하는 원거리 병사들을 뒷방어선에서 앞으로 당기면서 안전하게 공격하는 빌드를 짜라고 만드신 것 같습니다만 + 의무병 조금 더 좋아짐)
덤으로 이걸 쓰게되면 타워의 용도가 애매해집니다.
심지어 일반카드라서 게임을 너무 힘들게 만듭니다.
안그래도 쓸만한 카드가 별로 없는데, 이런것들이 계속 민병대 경비병 마냥 나와대니까 게임이 점점 클리어가 더 드러워지고 보강 가시망 같은 카드에 의존도가 더 높아집니다.
벨런스좀 생각하고 패치를 해주세요.
적당히 쓸 수는 있어야할거 아닙니까.
그리고 그 외에 게임에 추가 했으면 하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1. 게임 보상에 슬더스처럼 카드보상은 별개로 놓아서 매 스테이지 마다 카드를 하나 확인 할 수 있게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사람들이 다양하게 클리어 루트를 짜는게 가능 할겁니다.
2. 조언자를 상인이 마차로 끌고 온곳에서 슬더스 유물처럼 구매 가능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점은 상점에서는 구입 불가로 해 놓으면 조금이나마 조언자에 따른 덱빌딩도 가능해져서 좋을 것 같습니다. 부차적으로 슬더스 업적(지금은 사실상 도전과제가 아니라 운빨과제)을 달성하기도 좋을겁니다.
3. 추후 난이도가 높은 악몽 난이도도 나온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난이도가 높아지면 지금보다 더 한정적인 루트만 클리어가 가능할 건데 이미 다양성이 없는 게임이니 병사카드좀 버프해주세요.
이만 말을 끝내도록 하게습니다. 안녕히계세요.